허웅 형제 동생 허훈 키
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연예

허웅 형제 동생 허훈 키

허웅은 농구선수인데 1993년생으로 2021년기준 29살입니다. 키186cm에 몸무게는78kg이라고 합니다.
연세대학교 출신이네요ㄷㄷ

와 잘생겼다

 

 


대한민국 농구계의 전설인 허재가 아버지입니다. 남동생은 허훈입니다. 농구 자체는 중학교에 입학해서야 아버지인 허재의 반대를 무릅쓰고 시작했다고합니다. 동생 허훈도 같은 학교를 졸업했다.
중학교까지만 해도 뛰어난 선수라는 평가는 받지 못했지만, 고등학교 3학년부터 대회 득점왕을 차지하는 등 급격한 성장 속도를 보이면서 좋은 슈팅 가드라는 평가를 받는 데 성공했습니다. 현재 허재는 "첫째 웅이, 둘째 훈이 모두 농구를 일찍 시키지 않은 걸 굉장히 후회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수한 학업 성적 탓에 운동 시작이 늦었다고 한다.

 


아버지의 뒤를 따라 중앙대로 가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깨고 연세대로 진학한 후 연세대의 주전 슈팅 가드를 차지하면서 맹활약했습니다. 허재는 중앙대를 적극 권유했지만 "아버지의 길을 그대로 따라가지 않을 거다."라는 이유로 연세대로 갔다. 그리고 얼마 뒤 둘째 훈이도 형과 똑같은 이유(…)로 형네 학교에 갔다. 다만 대학농구리그 신인상 자체는 받기에 부족한 성적을 낸 것은 아니지만, 다소 이름값이 작용했다는 평가. 하지만 이 때의 평가도 매년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2014년 시점에서 대학 무대에서 손꼽히는 슈팅 가드로 완전히 자신의 입지를 자리매김했습니다.

 


롤과 배그를 즐겨 한다. 2015-16 시즌 기준 티어는 실버. 원주 동부 팬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그리 밝혔다. 스스로 티어는 실버지만 실제 실력은 실버보다 좋지 않다고한다.

 


배우 장미인애와 열애를 한다는 기사가 떴다. 하지만 아버지 허재와 장미인애 모두 아니라고 반박했다.

 


의외로 그림에 소질이 있다. 어머니께서 조각을 하신 적이 있는데 미술 쪽 재능은 모계유전인 듯하다.
아버지의 외모를 물려받은 것과 달리 술에 약하다고 한다. 어머니, 동생도 마찬가지.

 


외모가 기본적으로 여자들한테 먹힐 천년의 수요상으로 개인 인스타그램을 만든 지 일주일도 안 지나서 팔로워 만 명을 돌파했다.


2021년 3월 6일 놀면뭐하니?에 짝사랑남 '연대 천정명'으로 등장하였다.관련영상

2021년 3월 7일 뭉쳐야쏜다에서 아버지 허재와 동생 허훈가 같이 출연해서 허훈과 같이 스테판 커리 100초 챌린지를 성공시켰다. 관련영상 아들이 챌린지 하는 동안 굳어있던 허재의 얼굴은 챌린지 성공 후 광대가 치솟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