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혁 지디병
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연예

찬혁 지디병

 

 

최근 유희열의 스케치북 나와서 찬혁 지디병이 뜨고있는데요.

 

 

 

 

네..유튜브 댓글입니다...

 

 

이건 동생 수현이 오빠가 중2병걸린것같은데 말리지않은이유에 대한 댓글입니다.
찬혁이 지금 중2병,지디병 걸렸다고 하는데 예전부터 감성적이고 자기만의 세계가 확고하다는 주장도 나왔습니다.

 

 

방송에서는 주로 밝은 모습을 보여주지만 동생보다는 상대적으로 어둡고 소심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어머님이 동생과 달리 예민해서 조심했었다고 언급할 정도. 하지만 동생이나 친구들과 장난칠 땐 완전 방정맞기도 해서 본래 성격이 어떤지는 팬으로서는 알 수가 없지만 평소 언행을 보면 까불다가도 순간 순간에 진지해진다. 또 일을 할 때에는 완벽주의자의 모습을 보여주는데 그 예로 사춘기 하 뮤비 메이킹 필름에서 자신의 연기에 대해 고민하며 고통스러하는 것을 들 수 있다. 동생인 이수현이 말하길 이번에 한 번 연기를 해보고 아닌 거 같으면 앞으로 아예 안 하고, 괜찮은 것 같으면 작정하고 연기학원 같은 데 등록해서 공부를 할 것 같다고 한다. 적당한 수준으로 타협할 줄을 모르는 성격인 듯하다.

 


찬혁의 타협할 줄 모르는 성격은 음악 작업을 할 때에도 드러난다. 양희은이 인터뷰에서 그의 음악적 고집을 언급하고 칭찬했는데, 대선배와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하면서도 프로듀서로서의 고집을 놓지 않았다는 것은 음악작업을 할 때에도 그의 완벽주의 성향이 드러난다는 것을 보여준다. 평소 악뮤의 음악 작업을 할 때도 이 성향이 돋보이며, 이수현의 보컬을 깐깐하게 잡아주는 건 물론이고 2017년을 기점으로 이수현도 프로듀싱에 발을 들였는데 작업할 때마다 가차없이 지적했다고 한다. 한 번은 계속되는 지적으로 인해 이수현이 울음을 터뜨린 적도 있다고 아는 형님에서 밝힌 바 있다.

선교사 부부의 자녀들로서 독실한 크리스천들인 남매는 모두 술과 담배를 일절 하지 않는 것이 나름 유명한데, 이찬혁의 경우 사장님인 양현석이나 대선배님인 이적의 술도 거절한 것으로 특히 유명하다. 이를 두고 이적이 술 마셨을 때 나오는 노래가 있다며 설득하려 했는데, "술 기운을 빌려서 곡을 쓰고 싶지는 않다"며 단호하게 거절했다고 한다. 확실히 음악에 관해서는 존경하는 대선배님 앞에서도 타협은 없는 듯. 그리고 버닝썬 게이트를 거치며 YG가 마약 소속사라는 불명예스러운 이미지가 박힌 가운데서 이러한 신념이 정말 크게 고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