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현 군대와 팬사랑
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연예

백현 군대와 팬사랑

엑소 멤버 백현이 군 대체복무를 위해 훈련소에 입소했다.
백현은 2021년 3월26일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소통을 하며 “이걸 3월 초에 미리 얘기했어야 했나, 아니면 나중에 얘기를 해야하나 고민을 많이 했다”라며 “이번 달 말까지가 군 입대를 미룰 수 있는 날이었다. 그래서 4월 스케줄을 잡지 못했다”고 말했다. 백현은 팬들이 컴백 후인 4월 스케줄이 공개되지 않는 것을 궁금해하고 걱정하자 군입대 소식을 직접 알리기로 했다고한다.


“3월 말이 가기 전, 서른 살이기 때문에 군입대를 하기 전, 정말 정말 열심히 살았다”라며 “3월 말까지가 (군입대) 커트라인이었다. 그 사이에 슈퍼엠 일정, 솔로 앨범, 여러가지 단체 앨범에 대해서 준비를 했다”고 말했다.

 

 


“에리들에게 못 드렸던 이유 중 하나는 아직 오지 않은 날을 벌써부터 슬퍼하고 김빠지는 게 보기 안쓰러울 것 같고 마음이 아플 것 같았다”라고 털어놓은 백현은 ‘받은 사랑이 무한한데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고 기다려달라고 하는 게 맞는 건가’, ‘항상 사랑을 받은 만큼 행복을 돌려드리겠다고 했는데 뭐가 맞는 걸까’라는 고민을 했다며 “미리 말해서 괜히 싱숭생숭하게 할 수 없으니 나름대로 솔로 앨범 열심히 준비를 했다. 제작단계부터 뮤직비디오 현장까지 제 의견을 엄청 내고, 제가 보여 드리고 싶은 모습을 보여 드리고 싶었다. 여러분들이 제가 없더라도 계속 유튜브나 콘텐츠가 나올 수 있게끔 많이 촬영을 해놨다”고 설명했다.

 

 


팬들에게 군입대 소식을 미리 알려 걱정을 끼치기 보다, 군복무 기간 동안 팬들이 볼 수 있는 것들을 준비하는데 매진했다는 백현은 “(팬분들이) 스케줄이 안 떠서 속상해하셨는데 그걸 견딜 수 없었다. 너무 답답하고 속상해서 엑소엘 여러분들에게 빨리 말씀을 드려야겠다고 생각을 했다. 이렇게 말씀을 제 입으로 드리고 싶었다”고 여전한 ‘팬사랑’을 보여줬다..

 

 


백현은 “제가 잠깐 없더라도 빈자리 최대한 안 느껴지게 많은 것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벌써 슬퍼하지 말자”라며 “항상 고맙고 미안하고 그만큼 더 열심히 하고 앞으로도 제 이름을 걸고 엑소 이름을 걸고 했을 때 여러분들에 힘을 실어줄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되겠다”고 인사했다. 또한 백현은 팬들이 아쉬움을 내비치자, 이를 달래줄 성대모사를 보여주며 분위기를 전환시키려 노력했다. 수시로 팬들과 소통하며 남다른 팬사랑을 보여준 백현. 군입대 발표 역시 팬들을 우선으로 두며 여전한 ‘팬바보’ 다운 모습을 보였다.

 

 


백현은 5월 6일 육군 논산훈련소에 입소해 3주간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은 백현의 생일이기도 했는데 입대 시간 및 장소는 비공개였으며 별도의 행사도 진행되지 않았다.

앞서 백현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으로 꾸준히 치료를 받아왔으며 병역판정검사에서 4급 판정을 받고 이같이 근무하게 됐다.

 

 


백현은 앞서 팬 커뮤니티를 통해 “우리가 영영 떨어지는 건 아니지만, 우리가 잠시 떨어져 있을 동안 하염없이 기다리고 그리워하고 슬퍼하기보다 다른 형태로라도 계속 함께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게 해주려고 여러가지 방법으로 나와 시간을 함께 보내게 해주고 싶다”라며 “기다림이 얼마나 힘든 것인 줄 알기 때문에 기다려 달라는 말 보단 내가 너를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다. 사랑하고 좋아한다”고 팬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그가 입대 하면 엑소 멤버 중 시우민, 디오, 찬열, 수호, 첸에 이어 여섯번째로 군 병역을 다하게 된다.
입대 후에도 미리 작업해 둔 음악을 공개하며 팬들의 기다림을 달랠 예정이다.

 

 

트위터로 팬들이랑 소통 잘하는 백현
어떻게 이걸 다 찾아내는거야? 짱신기...

 

 

ㅋㅋㅋㅋ아이스크림 진짜였대

 

 

외국인팬한테도 답글달아주는 백현..
이러니 어떻게 안좋아해...어떻게 안빠질수있겠냐고...

 

 

사탕도 10개있었다네

백현휴대폰 케이스에도 답글달아줘...진짜 팬들꺼 다봐..

 

 

팬 먹는거까지 답글달아주다니..

ㅋㅋㅋ입에 사탕넣는거 100번중에 한번 성공했대ㅋㅋ

 

 

다이어트안해도되는데...
귀엽다...

ㅋㅋㅋ이런 농담도 하다니ㅋㅋㅋㄱㄱㅋ

 

 

ㅠㅠ이런거 걱정해주고 진심느껴져서 또반한다..

ㅋㅋㅋㅋㅋ

 

 

변백현 영원히 사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