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정연 나연 2yeon 투연 나정 정나 커플케미 5탄
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연예

트와이스 정연 나연 2yeon 투연 나정 정나 커플케미 5탄

트와이스 케미커플하면 나연,정연을 빼놓을수 없죠.

나연은 다른 멤버와의 조합으로는 복숭아를 좋아해서, 이름 자체가 복숭아라는 뜻의 모모와 함께 복숭아 자매를 결성했고, 같은 강동구 주민이라는 채영과 강동즈로 엮일 때도 있다. 나이 상 막내인 쯔위와 서열상 막내인 나연을 합쳐서 맏내즈라고도 불릴 때가 있다. 그 외 미나와 함께 미나연으로 불리기도 한다. 연습생 생활을 같이 5년 넘게 한 정연과 지효와는 식스믹스 시절 이전부터 같이 해온지라 이 실친즈가 뭉치면 정말 미친 듯한 케미를 자랑한다.

ㅋㅋㅋㅋㅋㅋㅋ나연이 댓글단거

나연이 찍은 정연

정연이 멤버들한테 선물주고싶다고 말했었는데 외국멤버들은 집갔다오면 선물사오는데 자신은 한번도 안챙겨준것같다고 모든멤버들한테 우정 목걸이 선물했었음

 

 


나연은 자신을 TWICE의 엄마, 그리고 정연을 TWICE의 아빠로 소개한다. 2017년을 정리하며 방송된 눕방에서는 멤버들이 지효와 정연을 각각 아빠와 엄마에 비유하기도 했다.

JYP의 3년 간 연애금지 조항 등에 대해 얘기한적이 있는데 물론 같이 출연한 GOT7의 잭슨이 권고사항일 뿐이라고 했지만 사실 모태솔로로 여겨지는 나연인데다가 앞으로 3년이라면 좀 심각한 고민일 수 있죠.

2015년 12월 4일 대전에서 열린 비공개 팬사인회에서 직접 물어본 결과, 좋아하는 색은 대체로 녹색 계열, 카키색이나 민트색을 좋아하는 편이고 연습생 시절 정연도 초록색 옷을 입은 나연을 자주 목격했다고 언급했다.

'트와이스의 우아한사생활'에서 요리를 할 땐 과도를 거꾸로 들고 딸기를 다듬거나, 마트에서 장을 볼 때 쓸 데 없는 군것질거리를 잔뜩 담는 바람에 정연에게 쓴소리를 들었다. 그 외에도 자주 철없는 행동을 해서 멤버들에게 지적을 당한다. 최화정의 파워타임에 나와서 말한 바로는 과자 봉지를 거꾸로 들고 "왜 내 껀 지퍼가 없지?" 라고 했다가 정연에게 정 떨어진다는 소리를 들었다고 한다.

어느 팬싸 후기에 따르면 지구상에 멤버들밖에 안 남았는데 꼭 결혼해야 한다면 결혼할 멤버로 정연을 뽑았다. 그렇게 놀려먹는데도 이유는 많은데 얘 없이 못 산다고 말했다고.ㅜㅜㅜㅜㅜㅜㅜ

 

 

나연이 찍은 틋티비를 본 지효가 올린 게시글에 댓글단 정연

전날퇴근길에 정연과 어떤여성 뒷모습이 찍힌게 저여성이 누구일까 의견이 분분했었는데 정연이 답 올려줌 나연이었다구

 



Q.나연이가 제일 좋아하는 정연이의 헤어컬러는 ?
A. 금발 ^^

나중에 정연이는 작사해서 나연이한테 랩을 준다고 했다.
정연: 나중에 내가 곡 작사해서 언니 랩 줄게
나연: 어 좋아~ ^^대신 진짜 랩 같은거!

정연: 사나씨 사랑이 뭘까요?
사나: 운 띄워주세요 사: 사랑이 몰까? 나: 나는 원스라고 생각해! 어떻게 들으셨나요 정연씨?
정연: 그런거같기두 하고~
모모: 정연이는 정연이라고 듣고 싶었어
나연: 내가 해줄게~ 난 정연이라 생각해 ~ ^♡^

라디오때 질문. 정연이가 생각할 때 나연이가 노럽일 때는 정말 심하게 과하게 달라붙을 때
럽일 때는 잘 때?? 정말 조~용하게 잘 때.

Q. 옆에 앉은 멤버에게 바라는 점?
나연: 정연씨는 어...저를 좀 더 사랑해주세요
지효: 뭐야 ~~(질색)
나연: 조금 더 좋아해봐여~저를~
정연이가 저랑 되게 오래봐가지구 저한테 표현이 되게 약해요. 그게없어요. 주고받는게. 나만 주구..
-180412 두시탈출 컬투쇼

Q.나는 자다가 자주 봉창을 두드린다 ?
나연: 요즘에는 자주 안하는데 사실~
정연: 아니에요~ 같이 해외에서 룸메이트인데
나연: 요즘에도 얘기해요?
정연:네! 요즘에도 장난아니에요. 요즘엔 좀 앓아요.아픈가봐여
그리고 간장공장 공장장도 해여
나연: 거짓말하지마 진짜~
-180411 라디오

(칭찬 타임)
정연: 우리 다현이는 애교를 참 잘해. (숙소랑 방송이랑 다름) 솔직히 우리 중에 다현이 없었으면 누가 하냐고~~
나연: 근데 정연이는 반대야. 정연이는 숙소에서 애교많아. 혹시 나한테만 해??
정연: 이 언니 진짜 이상한 거 같아~~
나연: 진짜 나한테만 하나봐. 웬일이야

 

 

여기 영상에서 나연이 정연 백허그 하면서 "난 너가 좋아"라고 함ㅜㅜ

나연이는 트와이스 단톡방에 매니저 언니가 보낸 사진(콘서트에서 팬이 만들어준 정연,나연 나정쌍연 사진ㅋㅋ)을 프사로 하려 한다고 했다. (개인브이 v앱)


나연: 너는 정연입덕영상 안봐?
보잖아~
정연: 안 봐~
나연: 정연비율! 이런거 다 보잖아~
정연:내가 그걸 왜봨ㅋㅋㅋ
나연:정연소두 이런거 다 보잖아~
정연:그런게 왜 이쎀ㅋㅋ
나연:보잖아 너 되게 떨린다 몸이 떨려요 어머머머 진동인줄
-171110 신촌팬싸

나연:진짜 숙소에서 귀엽다요? 귀여워~ 보고싶져? 왜 그런 모습을 안보여주는거야 평소에~~
쿠크! 쿠크 손!
정연: (손 줌)
나연: 아유 착해~우쭈쭈쭈쭈 귀여워요. 왜 정연이 좋아하는지 알겠다
-171209 트와이스스토어 팬사인회

나연: (카메라들고 있는정연이보면서) 진짜 신기해요. 누가 옆에서 찍어봐요 카메라보다 얼굴이 작아요~!
-171117 목동 팬사인회

나연이는 정연이가 쓴 가사를 보면서 정연이 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고 한다.
정연이의 한쪽에는 그런 감성이 있다고.

정연이 말하는 나연
정연: 언니동생이라는 관계가 아니라 같은 나이의 친한 친구처럼 대해줘요. 정말로 성격이 밝고 웃는 얼굴이 엄청 귀여워요♡
-ViVi December 매거진 인터뷰 중


나연이가 저녁에 짐을 싸느라 침대로 갔더니 먹을거랑 편지가 있어 봤더니 자기가 누구라고 쓰지도 않고 「언니 생일인데 생일 너무너무 축하해 사랑해. 이제 다 컸네 」라고 써있었는데 「이제 다 컸네 」 부분에서 누군지(정연) 알았다고 한다.

Q. 멤버들의 귀여운 비밀을 알려줘
정연: 나연언니는 웃을 때 입술이 하트모양이 돼요.
- Popteen 2017.8 인터뷰 번역

Q.멤버들의 귀여운 비밀을 알려줘
나연: 정연이는 본인의 실수를 바로 인정하는 그 솔직함이 귀여워요

나연이가 말하는 정연이는 걸크러시로 불리곤 하지만 실제 성격은 저보다 훨씬 여성스럽고 섬세해요. 이미지와 가장 갭이 있는 사람.

정연이는 나연언니가 나한테 조금이라도 잘못한게 있으면 바로 브이앱을 켜서 공개하겠다고 했다. (170521 신촌팬싸)

나연피셜: 정연이가 앞머리 자르지 말래여

 

 


정연: 나연언니의 자일리톨 같은 치아까지 사랑해요♡
(나연님 사랑해요 REMASTERED v앱)

도쿄타워 앞에서 사진찍는 나연이에게 정연이는 촌스럽게 굴지말라고했다 한다.

 


정연이가 원래 룸서비스 같은 거를 시키는 애가 아닌데 주문하다가 딸기 샤베트를 시키는데 '스뜨로베뤼 샤베또'라고 얘기하는 걸 보고 나연이는 진짜 너무 귀여웠다고 한다.

나연이의 '그리움만 쌓이네'를 들은 정연이의 감상평: 목소리가 진짜 좋고 '그리움만 쌓이네' 때 사진을 봤는데 흑발이 잘 어울리는거 같다고

너무 좋아하는거아니야?


서열 9위 답게 마지막에 정연 엽사 잔뜩 투척하고 '핸드폰 비행기모드'라고 자기는 '맏언니'라고 '신경 하나 안쓴다'고 하다가 정연이 삐진거처럼 보이자 20분 동안이나 걱정하면서 '어떻게 하냐고' 발을 동동 구름. 마지막에는 영상 편지까지 씀.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8년도 목표중 하나로 런던에 있는 '해리 포터 스튜디오'에 가고 싶다고 한다. 자신의 계획은 '정연 & 사나'와 함께 가는 거라고.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과 달리, 이곳은 영화에 나오는 기차를 타고 들어간다고 본인이 설명했다.

정연에 의하면, 나연은 제일 먼저 유행하는 것을 자기에게 알려준다고 한다.

냄새를 맡는 소녀는 정연이 지어준 별명. 네이쳐 컬렉션 광고 뮤비 마지막 장면의 나연을 보고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쪼다연은 정연이 본인의 휴대폰에 저장하고 있는 나연의 별명. 3월 24일 V앱 '생일'에서 나연이 단톡방에서 이걸 발견했다고 알렸다. 정연은 식스틴 시절부터 이렇게 저장했다고 하는데, 그게 사실이라면 무려 1년 반동안 몰랐었다는 말이 된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연이 사고 치거나 잔소리를 듣고 삐지는 것이 흔한 반응. 팬싸와 콘서트때는 나연이 애정 표현 하러 정연을 따라다니고 정연이 도망가면 지효가 "왜 저래?" 하는 표정으로 처다보는 관계.

유정선배는 나연의 휴대폰에 저장되어있는 정연의 이름이다.

'언마'라고 언어의 마술사의 줄임말로, 귀여운 말실수를 자주하는 정연에게 나연이 붙여주었다.ㅎㅎ ㅜㅜ

(지효노래에 나연이가 화음을 넣자)정연:언니 화음천사잖아 👼🏼
나연,지효:천사가 뭐야ㅋㅋㅋㅋ 요정도 아니고 ㅋㅋ
지효:하여튼 정연이는 언어 마술사야
나연:너 되게 마음이 따뜻하구나! 너 언마구나 언마! (언어마술사) ㅋㅋㅋ
(굿나잇 원스v앱)

정연에게 있어서 TWICE에서 특히 격의없이 가까운 관계라 할 사람은 나연. 철없는 맏내를 저지하는 나연 브레이커 1등 공신이기도 하지만(...), 챙겨줄 때는 특히 신경써서 챙겨준다. 주간아이돌에서는 비투비의 은광의 못생긴 춤으로부터 나연의 안구를 보호하기 위해 손바닥으로 눈을 가려주는 보모(...)의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그리고 KCON 2016 LA를 마치고 인천공항으로 돌아왔을 때, 사실상 정연이 나연의 보디가드나 다름없었다. 수많은 팬들에 둘러싸여 앞으로 나아가기는커녕 운신할 틈이 없을 정도로 몰려있던 나연을 정연이 감싸안고 보호하며 인파를 헤치고 나갔다. 그 날 정연의 적절한 보호가 없었다면 나연은 큰일을 당했을 것이다. 답없는 일부 팬들이 전체 원스들을 다 부끄럽게 만들고 있다.

나연이 정연을 처음 만났을 때, 정연은 말이 없고 굉장히 조용한 인상이었다고 한다.

 


나연이는 어머니와 쇼핑하러왔다가 내 친구의 비즈니스현장을 발견.
갤러리아백화점 지미추 포토콜 191018
나연이의 “예뻐요!” 외치는 소리에 정연이는 빵터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