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자본 창업 콘텐츠로 10억 번 게으른 고수의 성공 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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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자본 창업 콘텐츠로 10억 번 게으른 고수의 성공 비결

당장에 돈 없이도 돈을 벌어들이는 방법이 있을까요? 네 당연히 있습니다.

지식창업, 콘텐츠를 파는 것이죠.

유튜브, 블로그, sns는 필수입니다.

어떻게 콘텐츠를 만들어서 무자본으로 돈을 벌 수 있을지 알고싶다면 끝까지 읽어보세요.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법니다>(작가 신태순)라는 책을 참고했습니다.

1.유튜브 아이디어 잘 떠오르지 않는다면 씨바시파만 기억하라

-(C-Community-커뮤니티)

혼자 아이디어를 생각하지 말고 집단지성을 이용하자. 내 전문분야와 관련된 네이버 카페, 밴드, 페이스북 그룹, 카카오톡 채팅방(오픈채팅)에 들어가보세요!

그곳에서 질문을 직접 올리는게 가장 빠르다. 실제로 웹툰 작가 주호민씨도 웹툰을 그리다가 아이디어가 떠오르지않으면 작가방에 질문을 올린다고 해요!

카카오톡 오픈채팅 검색창에 네이버스토어를 검색해봤습니다

-(B-Book-)

예를 들어 육아관련 유튜브를 하고싶은 분은 육아관련책을 10~20권 정도 쌓아두고 읽으면 됩니다. 책이 공략집이죠. 꼼꼼하게 다 읽을 필요 없어요. 목차만 봐도 유튜브 영상의 주제가 정해지기도 합니다.

 

-(S-Search-서치)

구글검색은 몸 밖에 두 번째 뇌를 두고 활용하는 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유튜브에서 관심 주제로 검색하고 관련된 영상을 많이 보면 해당 주제와 관련된 영상을 계속 추천해줍니다. 그런 영상을 참고해서 영상주제를 잡아보세요! 모방은 최고의 창조의 어머니이죠. 아에 똑같이 배끼는게 아니라 어느정도 소스만 얻으라는 것입니다.

 

-(P-Padcast-팟캐스트)

음성 콘텐츠를 듣고 그 내용 그대로 영상에서 다루는게 아니라 주제에 대한 힌트를 얻고 거기에 내 사례와 주장을 담아 영상 만드는 연습을 해보세요! 개성이 생기고 팬이 생깁니다.

출처:전주연 바리스타 인스타그램

2.단기적이지 않고 긴 생명력을 가진 콘텐츠를만드는 방법

전주연 바리스타는 커피맛을 볼 때 식은 커피맛을 본다고 합니다.

왜 식은 커피맛을 보는지 궁금하실텐데 식어도 맛있는 커피가 진짜 맛있는 커피니까요.”라고 답을 줍니다.

콘텐츠 마케팅이란 스토리텔링 범벅을 하는게 아니라 콘텐츠 그 자체로 잠재고객에게 의미가 있고 돈을 지불할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저희는 착각하는 것이 창작자가 하고싶은 것보다 잠재고객이 진정 원하는게 무엇인지 생각해서 콘텐츠를 만들어야합니다. 다른 사람이 필요로 하지않고 소비하지 않는다면 그 콘텐츠는 의미없을 것입니다.

프드프

무료로 줄 수 있는 콘텐츠를 셀 수 없이 많이 만들어보세요. 몇 년간 잠재고객이 답답해하는 부분을 연구하고 해결하면서 텍스트와 영상 콘텐츠를 계속 만들어보세요. 그것을 자동화로 고객에게 전달되게 온라인상에 구축을 해두고 많은 사람들이 그런 무료 콘텐츠를 누리게 하세요.

 

위의 자청의 pdf판매하는 회사 프드프에서는 양질의 콘텐츠를 무료로 판매하고 가격을 낮은 것부터 높은 것까지 pdf로 판매합니다.

그런데 세상에는 양질의 콘텐츠가 무료로 많이 배포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무료로 주는 것을 당연시 여기지 않게 유료정보를 공짜로 전달할 때는 그에 맞는 생색을 내고, 공짜를 유료로 제공할 때는 그에 맞는 명분을 확실히 제시하는데 신경쓰세요.

 

성급한 마음을 가지지 마세요. 크게 벌고 싶다면, 초반에 철저히 기버(giver)의 자세를 유지하는 마음의 여유가 필요합니다. 4번 온전히 주고 1번 정도 의도를 드러내면 적당합니다.

 

처음에 공짜를 이용해서 참여시키고 가치를 만들어 내세요. 생색을 내면서 공짜를 제공하세요. 상대가 액션을 취하지 않았는데, 유료 콘텐츠를 공짜로 주지마시고, 후기를 쓴다던가 하게끔 해서 공짜로 제공해주세요.